인간은 탐욕의 동물입니다. 탐욕이 자신을 가득 채우고 있으면 정상적인 판단력이 흐려지게 되지요. 저는 주식의 단기거래로 지속적인 수익을 얻는 것은 불가능하다고 주장합니다.
단순한 논리로 접근을 할 수가 있습니다. 만약 주식 단타와 주식 스윙 거래로 지속적인
수익을 창출해 낼 수 있다면 전 세계 주식시장을 무대로 엄청난 富를 얻은 사람이 존재해야 합니다. 또한 그 분이 세계 제1의 부자로 등극하는 것은 어려운 일이 아닙니다.
주식의 단기매매로 지속적인 수익을 거둘 수 없는 이유는 다음과 같습니다.
공식은 항상 바뀐다
주식 시장은 살아 움직이고 있습니다. 어제의 수익을 거두었던 방법이 오늘의 수익을 보장해 주지 않습니다. 각각의 주식마다 매매 패턴이 다르게 적용되고 각각의 시기마다 다른 규칙에 의하여 상승과 하락을 결정 짓습니다.
주식의 주인이 존재한다
모든 주식에는 그 主人이 존재하기 마련입니다. 여기에서 주인이란 그 주식의 시세를 좌지우지하는 세력을 말합니다. 특히 중소형주의 경우에는 자신들의 매매를 실시간으로 계량화 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타인의 유입과 유출을 실시간으로 알 수 있습니다. 그들은 상대방의 패를 보고 주식을 사고 팔 수 있는 것입니다.
왜 당신이 주식을 사기만 하면 하락하고 팔고 나면 오르는 것인가요?
잦은 거래는 이성을 무너뜨린다.
아무리 냉철한 인간이라 할 지라도 주식의 매매에 있어서 평정심을 유지하는 것은 불가능 합니다. 특히, 투자 금액이 재산에서 차지하는 비율이 크면 클수록 마음이 더욱 크게 흔들리게 마련입니다. 주식 단타와 주식 스윙에 의한 매매를 지속적으로 하다 보면 자신의 절제력과 이성을 잃게 됩니다. 주식매매가 아니라 도박을 하고 있는 자신을 발견하게 될 것입니다.
주식은 상승보다 하락과 보합의 시기가 더 많다.
왜 기관에게는 공매도를 허락해 주고 개인에게는 불허해 주고 있을까요? 전체 주식을 대상을 살펴본다면 상승기에 있는 주식보다는 보합이나 하락의 시기에 있는 주식이 훨씬 많습니다. 모든 세상 일들이 그러 하듯이 모두가 잘 사는 것이 아니라 일부분의 사람만이 잘 살고 있습니다. 잘 나가는 주식의 비율은 작을 수 밖에 없습니다. 또한 상승기에 있는 주식의 경우에도 상승하는 날보다 보합과 하락에 있는 날이 더 많습니다. 결론은 상승보다는 하락에 베팅하는 것이 훨씬 유리한 구조입니다. 개인들에게 이것을 허용해 주면 금융기관들의 밥줄이 끊기는 셈이죠.
그렇다면 인터넷에 퍼져 있는 주식 매매로 엄청난 부를 만들어 낸 인간들의 이야기는 어떻게 된 것인가? 그것은 둘 중의 하나입니다. 일시적인 수익을 말하고 있거나 거짓을 말하고 있습니다.
증권방송이나 각종 광고에서는 매매 종목과 시기를 전문가들이 짚어주고 있습니다. 이동평균선이나 거래량, 외국인과기관의 동향, 기업의 분석 그리고 각종 보조지표를 사용합니다. 하지만 해당 주식이 언제 오르고 언제 내릴지 그것을 어떻게 정확히 알 수 있나요?
주식 단기 거래는 이것을 정확히 알아야만 수익을 낼 수 있는 구조입니다.
세상은 우리에게 공평함을 베풀어 주지 않습니다. 허황된 욕심은 우리의 눈을 멀게 하고
우리를 잘못된 길로 인도합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